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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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밧줄 스킬 너프 예정 (+총 12개, 개발진 계획) / 우물 체력 회복 변경 총 정리!2024-02-13 16:09
작성자 Level 10

안녕하세요 재방문률 업계 1위 "세나팀" 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소식은 제목에 나와있듯이 밧줄 스킬, 개발진 계획, 우물 체력 회복 변경의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빠르게 알아보러 가볼까요!?


14.4패치 이후 다음 패치에서 라이엇은 '테더' 관련한 패치를 진행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자가 직접 언급을 하였는데 테더 스킬이 무엇인가? 무엇을 어떻게 변경해준다는것인지, 또 다른 패치 내역은 없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테더 스킬이 무엇일까요? 간략하게 요약해서 '상대에게 밧줄을 연결하는 스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게임에서 예를 들어보면 르블랑 E스킬, 모르가나 R스킬, 카르마 W스킬, 녹턴 E스킬, 아트록스 W스킬, 피들스틱 W스킬, 일라오이 E스킬, 레나타글라스크 Q스킬, 클레드 Q스킬, 자크 Q스킬, 말자하 R스킬까지 테더 스킬에 포함이 됩니다. 일정시간동안 이 링크 범위 내에 있다면 스킬에 당하게 되고 최대 범위를 넘어서거나 스킬의 시전자나, 피 시전자가 죽으면 링크는 끊어지게 되죠.

참고로 가끔 인게임에서, 나는 분명 이 테더스킬 범위 밖으로 벗어났지만 프레임 탓인지 실력탓인지 여러 이유로 스킬에 걸려들게 되는 경험을 해보셨죠?

그래서 분명 죽지 않아야 할 경우에 죽어 라인전이 꼬여버리는 상황, 정신없는 한타 시 게임 판도가 뒤집히는 등 결코 영향이 없는 부분이 아니였습니다.

라이엇 개발진의 언급에 따른다면, 앞으로는 이 '영역 확인'이 제대로 이루어 진다면 테더 스킬들의 연결이 즉시 끊어질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특히 녹턴의 E스킬 관련하여 개발진은 판정을 더욱 더 신경 쓸 것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위 스킬들을 갖고 있는 챔프들은 '너프'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러므로 보상 버프 패치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그렇게 큰 너프는 아닐것 이라고 하는데 아직 개발진들은 실험 중에 있으므로 어떻게 패치가 적용될 지 조금 기다려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우물의 체력 회복 변경 소식입니다.

간단히 기존 초당 치유량이 최대 체력의 8.4% → 초당 치유량이 최대 체력의 10.4%

초반이나 중반이나 혹은 후반 우리 진영이 완전히 밀릴 경우 어떻게 작용할 지 궁금하네요!


오늘의 소식은 여기까지 였습니다.


저희 세나팀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우리 고객님들께선 위 내용들을 항상 꾸준히 잘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