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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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매칭 주작'은 과연 존재하는가? / 현 상황 및 라이엇 개발진 입장 (+ 유저 반응)2024-02-18 20:46
작성자 Level 10

안녕하세요 고객 재방문률 업계 1위 "세나팀" 입니다.

오늘 알아볼 건 문제 되고 있는 소식을 고객님들께 공유드리고 싶어서 글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알아볼까요?


과거부터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매칭 주작' 고객님들은 이 문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정말 의도적으로 승률을 죽이기 위한 팀원들을 구성해준다?

아니다 본인 실력이 안좋아서 지는건데 핑계거리를 찾는다?

그런데 모바일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이 사실을 인정했다?

어쨌든 오늘은  이러한 현 상황 보다못해 직접 입장문을 낸 라이엇 개발진의 이야기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매칭 주작론 요약-

승률을 50%에 가깝게 만들기 위해 연승을 하면 못하는 팀원을 매칭해주어 의도적으로 판수를 늘린다.


조금 더 깊게 들어가서 내가 연승을 하고 있거나, 승률이 매우 높아 MMR의 상승으로 인해 생긴 MMR 평균화 작업 때문에,

우리 팀원으로 상대팀보다 MMR이 낮고 승률이 저조한, 연패를 하고 있는 팀원들이 매칭이 되어 어찌됐든 게임을 더 많이 하게

만들기 위해 판수를 극도로 높이게 한다라고도 설명 해드릴 수 있는데 참고로 위 내용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굉장히 이슈가 되었던 내용이며 과거부터 국내,해외 유저들 모두 라이엇측 해명을 요구해왔습니다.


직접적인 선언을 하였는데, 랭크에서는 당신의 '레이팅'에 따라 매칭을 진행하고 있으며 패자큐는 존재하지 않는다.

라이엇은 여러분의 패배를 위한 의도적인 팀원 배치를 하고 있지 않다 라고 선언했습니다.

물론 팀원 중 트롤이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은 5:5 게임 특성이므로 플레이어의 레이팅 책임이라고 말했으며,

이길 수 없는 게임을 챌린저가 한다면 아마도 이길 수 있을것 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성장 사고방식 더 나은 사람들 조언 등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이며

적팀에는 예비 포기자 5명이 있는 반면 플레이어 팀에는 플레이어 제외 4명이라 생각하고 게임을 포기하지 말라는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이 선언문을 작성한 개발자는 12년 동안의 코칭 해온 관련된 내용입니다.


- 6년 전 해명문-

1. 스노우볼, 대전 매칭의 불확실성, 인식의 차이 떄문일수도 있다.

2. 게임 시스템, 공정한 매칭 노력, 다양한 요인 고려한다.

3. 승패는 팀 플레이와 전략의 영향을 받는다.

4. MMR 실력 측정 요소, 개인 성과x 

5. 연속 패배 방지, 즐거운 게임을 위한 제도를 갖추고 있다.

결론: "공정한 게임을 위해 라이엇은 노력하고 있다" 라는 내용도 있었죠?

아직까진 플레이어 모두 반신반의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유저들의 반응-

이러한 루머를 믿지 않았지만 연승, 고승률 상황에서 개판인 팀원들을 다수 경험하여 의심을 안할 수가 없다.

본인들이 못하는건데 왜 핑계를 대는가? 최소 500판은 해보고 말을 해보아라

게임 생태계를 위해선 승자, 패자큐 존재 예상 등 다양한 내용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매칭 주작'의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고객님들 위 내용에 대한 생각은 어떠신가요? 위 부분을 해소 시킬 수 있는 건 오직 세나팀 입니다!


긴 글 정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할 수 있는 세나팀이 되겠습니다.

이용해주시는 모든 세나팀 고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